상단영역

본문영역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2028년까지 연평균 상장률 40.5% 예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이미지 /픽사베이
메타버스 이미지 /픽사베이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은 2028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40.5%를 나타낼 것으로 분석됐다.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은 의료 부문에서 증강 현실의 수용이 증가하고 인접 시장의 기회가 메타버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인도 기반 전략 컨설팅 및 시장 조사 회사 블루위브 컨설팅이 최근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은 2021년에 407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시장은 40.5%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면서 2028년 말까지 약 4390억 달러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됐다.

10일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은 의료 부문에서 증강 현실에 대한 수용이 증가함에 따라 호황을 누리고 있다. 이는 환자의 생명과 인접 시장의 기회를 위험에 빠뜨리지 않으면서 비용을 낮추고 사람들의 결과를 개선하기 때문이다. 

XR, AI 및 분석과 같은 기술은 항공 우주 및 방위 부문의 애플리케이션을 가르치고 시뮬레이션하는 데 매우 유용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러한 기술과 메타버스는 데이터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실시간으로 활용하여 체험 교육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됐다.

따라서 메타버스는 기업 전반에 걸쳐 정확한 기술을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연수생의 정보 보유를 촉진할 것으로 예상됐다.  

항공사는 확장 현실을 사용하여 비행 전 검사를 위해 지상 직원을 교육한다. 메타버스와 XR의 통합은 시뮬레이션, 항공 훈련 및 무기 훈련에 도움이 되어 시장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의료 부문에서는 PTSD, 공포증, 불안 장애, 환각 및 망상 등 정신 건강에서 메타버스를 사용하여 치료할 수 있는 문제다. 정신 쇠약에 빠졌을 때 동료, 친구, 가족 또는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는 방식이 기술 때문에 바뀌었다.

가상 현실 기술은 사람들의 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 분야의 회사는 메타버스를 위한 정신 건강 앱을 개발하고 있다. EMPA의 연구원들은 만성 통증을 앓고있는 실제 환자의 수백 가지 아바타를 만들었으며,이를 사용하여 약물의 효과를 예측하고 향상시켜 시장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보고서는 개발 도상국의 인식 부족은 시장에서 메타버스 운영의 핵심 과제라고 지적했다.
일반 사람들의 전반적인 인식과 이해 부족은 메타버스가 극복해야 할 주요 과제 중 하나다. 가상 현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다중우주의 개념 중 하나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에게는 '메타버스'로 알려진 이 광대한 디지털 환경의 개념이 두렵거나 당혹스러울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요즘 메타버스라는 용어를 자주 듣지만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고 보고서는 언급했다.

보고서는 또한 사용자는 서비스 및 보안 대안에 대한 더 많은 인식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문제로 업계는 성장 제약에 직면할 수 있다. 또한 업계에서 활동하는 기업은 심각한 보안 문제를 일으키는 사이버 공격을 경험했다.  
소니월(SonicWall)에 따르면 2021년 9월까지 5억 건 이상의 사이버 공격이 보고되었으며 각 비즈니스에서 1700건 이상의 공격이 보고됐다.

메타버스 시장은 자산 시장, 아바타, 금융 서비스 및 가상 플랫폼과 같은 오퍼링을 기반으로 분류된다.
자산 시장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NFT 및 기타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 증가로 인해 자산 시장 부문에서 메타버스의 급속한 성장을 초래하여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스마트 폰의 보급률 증가와 시장의 앱 개발자 수 증가는 예측 기간 동안 가상 플랫폼 부문의 성장을 촉진할 전망이다.

최종 사용자 세분화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시장은 교육, 패션, 헬스케어로 나뉜다. 메타버스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영역은 패션 섹션이 될 것으로 예상됐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북미 지역에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 연구에 따르면 미국인의 37%는 메타버스에서 생활하는 것이 현실 세계에서 사는 것보다 더 즐거울 것이라고 생각했으며, 38%는 메타버스가 자신의 삶을 개선한다고 생각했다. 또 47%는 사교에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48%는 다중우주에 압도당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또한 미국인의 40%는 메타버스에 목적이 있다고 믿고 57%는 기존 소셜 미디어 플랫폼만큼 대중화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것으로 분석됐다.

지역별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메타버스 시장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으로 나타났다. 중국 사회 과학 학술 언론과 네티즈(NetEase)에 따르면 31.8%의 사람들이 일주일에 7일 QQ 메타버스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었다.
더 샌드박스(홍콩), 볼리 히어로즈(인도), 액시 인피니티(싱가포르), 넥스트미트(인도), 길드파이(태국), 중국의 미호요와 같은 스타트업 및 조직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시장 확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됐다. 
인도는 수많은 스타트업과 조직으로 인해 큰 성장을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메타버스의 인기는 블록체인,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및 디지털 자산의 사용과 함께 증가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한 재택 근무 문화와 사회적 격리 규범의 증가는 2021년 말 코로나19 사례가 감소하기 시작한 후에도 지속된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수요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